보스턴대학교 의대 연구팀에 따르면, 스테로이드 주사는 오히려 관절염 진행을 촉진하고, 무릎 연골 손상을 가속화할 뿐만 아니라 골다공증과 스트레스 골절을 유발할 위험이 있다. 또한, 뼈 괴사, 관절 주위의 지방 및 피부 손상, 힘줄과 인대 손상 등의 부작용도 발생할 수 있어 치료 시 신중한 접근이 요구된다.
관절 건강은 전신 건강과 밀접하게 연결돼 있어, 관절 질환이 진행되면 근육량 감소와 면역력 약화로 노쇠화가 가속화된다. 관절 건강 개선을 위해 MSM과 NAG등의 영양 성분 섭취가 중요하며, 이들의 효과는 최근 과학적 연구를 통해 입증됐다.
MSM을 섭취하면 인체에 잔류해 근육 이완, 관절염 통증 완화에 도움이 된다는 사실이 1963년 미국인 제이컵 스탠리 박사에 의해 밝혀지기도 했다.
고된 농사일로 무릎 연골에 염좌를 입고, 지속적인 통증과 다리 저림에 시달리던 임**씨는 병원 치료에도 큰 효과를 보지 못했다고한다.
그러나 MSM과 NAG 함유량이 높은 관절보궁을 2주간 섭취한 결과, 통증이 크게 완화되고, 관절염 수치도 눈에 띄게 감소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허리 통증과 디스크 문제로 일상생활이 어려웠던 박**씨는 수년간 병원 치료와 고액 치료에 시달리며 고통을 겪었습니다.
그러나 관절 보궁을 섭취한 지 단 3주 만에 지속된 통증과 디스크 문제에서 완전히 벗어나, 병원에 갈 필요조차 없을 정도로 통증이 사라졌습니다.
허리 통증과 굽음으로 일상생활이 힘들었던 이**씨는 병원 치료와 물리치료에도 큰 효과를 보지 못했다고한다.
그러나 관절 보궁을 섭취한 지 2주 만에 통증이 사라졌고, 3개월 후에는 눈에 띄게 허리가 펴져 매일 운동을 할 수 있을 정도로 상태가 개선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